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비긴 어게인> 다시 시작해, 너를 빛나게 할 노래를!

by 제이의 시간 2023. 8. 31.

 목차

영화 <비긴 어게인> 다시 시작해, 너를 빛나게 할 노래를!

  • 스토리와 멜로디가 조화로운 음악 영화
  • 영화 비긴어게인의 등장인물
  • 자유롭고 로맨틱한 뉴욕의 풍경


영화 비긴어게인 2014.

 
 

스토리와 멜로디가 조화로운 음악 영화

음악 영화 장인으로 불리는 존 카니 감독이 선보이는 또 하나의 음악 영화, 비긴어게인이 2014년 개봉했다. 영화 개봉에 앞서 공개된 OST 음반은 음원차트 상위권을 휩쓸며 뜨거운 주목을 받아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존 카니 감독은 영화의 총 음악감독으로 실력파 음악가 그렉 알렉산더를 스카우트하였다. 그렉은 싱어송라이터이자 제작자로 2백만 장이 넘는 음악판매고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았던 밴드 ’뉴 래디컬스‘의 리더이다. 미셸 브랜치가 피처링한 산타나의 ’the game of love'를 작곡해 그래미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으며, 그가 만든 노래들은 TV시리즈 <글리>, 영화 <클릭>, <원데이> 등에서 등장하며 현재까지도 끊임없이 사랑받고 있다. 영화 <원스>로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켰던 존 카니 감독은 이번 영화에서도 스토리와 음악을 조화롭게 만드는 탁월한 연출로 관객들에게 설렘을 안겨주었다. 특히 한국에서는 입소문에 의한 홍보 효과로 인해 흥행 역주행을 하여 음악영화로는 이례적으로 300만 관객을 넘어서는 등의 기록으로, 미국을 제치고 전 세계 수익 중 41%를 차지하여 세계에서 비긴 어게인이 가장 많은 수입을 거둔 나라가 되었다.



영화 비긴어게인의 등장인물

음악의 진정성을 중요시 여기는 주인공 그레타 제임스 역을 키이라 나이틀리가 맡았다. 그녀는 특유의 감성과 뛰어난 노래 실력으로 싱어송라이터 그레타로 완벽히 거듭나 수준 높은 노래 실력을 선보였다. 특히 그녀는 이 영화를 위해 영국 록밴드 클락손스의 멤버인 남편 제임스 라이턴에게 기타 레슨을 배우기도 하였다. 음악에 관해서라면 천재적인 센스를 지녔지만 연단 실패와 감정싸움으로 회사에서 쫓겨나다시피 한 음악 프로듀서 댄 멀리건 역할은 마크 러팔로가 연기하여 자유분방하면서도 열정적인 인물을 소화해 냈다. 영화 초반부에서 본인이 설립한 음반 레이블 회사에서 해고당한 날, 우연히 그레타의 노래를 들으며 머릿속으로 반주 세션을 하나씩 추가하며 노래를 완성하는 장면은 영화 최고의 명장면으로 꼽힌다. 또한 그레타의 전 연인이자 록스타가 된 데이브 역할로는 인기그룹 마룬5의 리드 보컬리스트 애덤 리바인이 스크린 데뷔작으로 참여하며 다양한 감정 연기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그밖에 그레타의 오랜 음악 친구 스티브, 바이올린 신동 말콤, 수재 첼리스트 레이첼, 피아노맨 잭, 댄의 딸 바이올렛, 그리고 뒷골목에서 뛰어놀던 아이들 등 다양한 캐릭터가 유쾌하게 어우러졌다. 음악 영화인만큼, 영화 속 OST들은 출연 배우들이 직접 불러 아름다운 선율과 풍부한 음악적 색채로 영화를 가득 채웠다. 이와 같이, 영화 <비긴어게인>은 연기력으로 정평이 난 할리우드 톱배우와 세계적인 톱가수의 엄청난 조합으로 영화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자유롭고 로맨틱한 뉴욕의 풍경

영화 <비긴어게인>은 뉴욕 그 자체를 주제이자 배경으로 하는 한 편의 뮤직비디오와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한다. 존 카니 감독은 영화 OST로 전형적인 사랑 노래나 댄스곡 비트의 멜로디가 아닌 뉴욕의 분위기를 표현하고자 했으며, 제17회 상하이 국제영화제에서 예술공헌상을 수상하며 평단의 인정을 받았다. <비긴 어게인>은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이 보이는 어느 옥상, 센트럴 파크 호수, 차이나타운, 뉴욕 지하철 등 뉴욕 거리 곳곳에서 촬영했다. 제작진은 뉴욕의 사실적인 풍경을 바탕으로 감성적인 서사가 담인 멜로디를 조화롭게 얹어내어 하나의 아름다운 예술작품을 탄생시키는 데 성공했다. 영화 속 댄과 그레타가 음악을 펼칠 장소를 장소를 찾아 뉴욕 거리를 누비는 장면은 마치 관객들에게 여행을 하는 듯한 색다른 느낌을 주기도 하였다. 특유의 희망적인 분위기로 가슴을 두근거리게 만드는 영화 비긴어게인은 자유롭고 로맨틱한 뉴욕 거리의 풍경을 현실감 있게 그려내었다.

 
 

나와 함께 노래할래요?